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해외진출 축구선수(유럽 5대 리그)

반응형

흔히 우리나라 해외진출 축구를 생각하면 박지성부터 시작되어 대부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많이 생각하는데 최근에는 우리나라 해외진출 축구선수가 많아져 흔히 말하는 유럽 5대 리그에 골고루 펴져 있는데요! 오늘은 어느 리그에 우리나라 선수가 진출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진출-축구선수
해외진출 축구선수

 EPL(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손흥민(토트넘 핫스퍼 2015~ )

손흥민
출처: 경향신문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한 축구 선수로 토트넘 핫스퍼 소속입니다. 2015년 레버쿠젠에서 이전해 현재까지 토트넘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아시아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수상하기도 했죠! 이뿐만 아니라 푸스카스상 수상, 발롱도르 11위,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 3회 등 정말 대단한 업적을 쌓이고 있는데요 커리어 마지막 퍼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우승컵을 꼭 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2021~)

황희찬
출처: 골닷컴

 다음으로는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황희찬 선수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3차전 포르투갈전에서 극적인 역전골을 넣고 우리나라를 16강으로 이끈 선수죠! 레드불 잘츠부르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구단을 을 거쳐 2021년부터 울버햄튼에 소속되어 활약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돌적인 돌파로 황소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고 그런 플레이스타일을 저도 좋아하는데요 현재는 안타깝게 햄스트링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습니다ㅠㅠ 빨리 쾌유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빕니다!

 

 원래 해외진출 선수라고 하면 프리미어리그애 가장 많이 분포해 있었는데 현재는 해외진출 축구선수 중 프리미어리그에 있는 선수는 손흥민 다음으로는 황희찬밖에 남아있질 않습니다ㅠㅠ 은퇴를 하거나 다른 리그로 이적하거나 했기 때문이죠! 

 스페인 라리가

이강인(마요르카 2021~)

이강인
출처: 마요르카SNS

 다음은 해외진출 한국선수 중 유일하게 스페인리그 마요르카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 선수입니다. 월드컵 출정 전 최종 예선에 소집되긴 했지만 출전하지 못해 이슈가 많이 되었던 선수인데 극적으로 월드컵 명단에 들고 맹활약을 했죠! 이강인이 월드컵 명단에 들지 못할까 걱정이 많았던 만큼 우리나라에선 이강인 선수에 대한 믿음이 대단했습니다.

 

 이강인은 축구 경력 시작 역시 스페인 발렌시아 리그에서 시작해 마요르카로 이적해 현재도 팀의 에이스 역할로 맹활약하고 있는데요 최근 구단과 불화가 있다는 소식이 있고 타 리그 이적을 추진한다는 뉴스가 많이 나왔었는데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는 이적하지 못하고 마요르카에 남게 되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가장 유력한 행선지로 꼽혔었는데 다음 시즌에 프리미어리그로 이적해 손흥민, 황의찬과 같이 뛸 수 있는 모습을 보게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탈리아 세리에A

김민재(나폴리 2022~)

김민재
출처: 나폴리SNS

 다음은 이탈리아 세리에 A 나폴리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민재 선수입니다. 김민재는 유럽 5대 리그 해외진출 한국선수 중 유일하게 수비수로 맹활약하고 있는데요. 이런 김민재의 활약에 더불어 현재 나폴리는 리그 1위를 달성중에 있고 2위 승점과도 많은 차이가 나고 있어 큰 이변이 없는 한 리그 우승을 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아직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출전 중이어서 손흥민도 달성하지 못한 리그 우승과 챔스 우승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ㅎㅎ.

 독일 분데스리가

이재성(마인츠 2021~)

이재성
출처: 마인츠

 이재성은 2014년 전북에서 프로축구를 입단하였고 2018년 홀슈타인 킬을 거쳐 2021년부터 마인츠로 이적하여 현재 독일 1부 리그 분데스리가에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맹활약하여 국민들에게 많은 찬사를 받았는데 이제는 우리나라 축구팀에서 없어설 안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다른 선수들과는 다르게 30대가 되어 1부 리그에 입성하게 되었는데 그만큼 노력을 많이 하는 선수라고 생각되고 마지막까지 커리어 마무리를 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정우영(프라이부르크 2019~)

정우영
출처: 이데일리

  마지막 해외진출 축구선수는 프라이부르크 소속인 정우영 선수입니다. 유럽 진출은 독일 명문 클럽 바이에른 뮌헨으로 시작했지만 디적하여 현재는 프라이부르크에 있는 상태입니다. 한국인으로는 UEFA 챔피언스 리그 최연소 데뷔 2위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한 정우영 선수는 현재 1999년생으로 유망이 밝은 선수이죠! 앞으로 쭉쭉 성장하여 대한민국 축구의 한축이 될 거라고 믿고 있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유럽 5대 리그 중 하나인 프링스 리그1에는 해외진출 축구선수가 없는 상태입니다ㅠㅠ 가장 최근에는 황의조 선수가 보르도에서 활약했지만 최근에 유럽리그를 다시 도전하기 위해 FC 서울에 임대 신분으로 오게 되었죠! 오늘은 유럽 5대 1부 리그 소속선수들만 말씀드렸지만 이외 리그 혹은 2부 리그에 소속된 한국 선수들도 많이 있으니 앞으로는 더 많은 선수들을 1부 리그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메이저리그 진출 현역 한국 선수

 

메이저리그 진출 현역 한국 선수

WBC 개최를 앞둔 시점 김하성 선수와 토미 에드킴 선수가 대표팀으로 합류하면서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한국 선수들이 조명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그렇다면 세계 최고의 리그인 메이저리그

jaken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