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 정보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크롬로프 경유해서 프라하 가는 법 (코인락커 정보)

반응형

잘츠부르크에서 프라하로 가기 위해서는 직행으로 가는 법은 없고 경유해서 가야 하는데 오늘은 구글맵에 검색해도 안 나오는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크롬로프를 경유해서 프라하까지 대중교통을 타고 가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츠부르크에서-체스키-프라하-가는-법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 경유해서 프라하 가는 법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크롬로프 경유해서 프라하 가는 법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를 경유해서 프라하를 가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보통 콜벤 같은 CK셔틀이나 빈셔틀을 이용하거나 버스와 기차를 타고 경유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CK/빈 셔틀 이용하기

잘츠부르크-체스키-구간-CK셔틀-요금표
2월 기준 잘츠부르크-체스키 구간 CK셔틀 요금표

빈이나 CK셔틀을 이용하게 되면 내 숙소 앞에서 타고 목적지 바로 앞에서 내려주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까지 가는 CK셔틀을 이용했을 때 비용은 겨울 비수기에는 3900코루나 한화로 약 22~23만 원 정도, 여름 성수기에는 1300 코루나로 약 7~8만 원 정도입니다. 게다가 이 비용은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까지 가는 비용이고 셔틀버스로 프라하까지 이용하게 된다면 추가로 3900 코루나가 더 들게 되어 총 44~45만 원가량 교통비로 사용하게 됩니다.

*참고: CK셔틀 예매 싸이트 주소 / 빈셔틀 예매 싸이트 주소

셔틀버스는 내가 예약하는 인원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는 것이 아니라 차 1대당 가격이기 때문에 여러 사람을 모아서 가게 되면 가격이 줄어들 수 있지만 혼자서 여행하거나 겨울 비수기 시즌에 이용하려고 한다면 부담스러운 가격이라서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라면 아래 기치와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기차 / 버스 이용하기 (OBB, 웨스트반, 플릭스버스, 레지오젯)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 체스키에서 프라하 구간은 구글맵에 경로 검색을 하거나 Omio같은 교통 어플을 통해서 검색을 해도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동해야 하는 구간구간 별로 검색을 해서 승차권을 예매해야합니다. 4개 교통수단 모두 인터넷/어플 다운로드 모두 가능하니 아래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하거나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서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OBB 예매 사이트웨스트반 예매 사이트 / 플릭스버스 예매 사이트 / 레지오젯 예매 사이트

잘츠부르크-체스키크롬로프 이동 방법

잘츠부르크-린츠-구간-기차표
잘츠부르크-린츠 구간 기차표(OBB, 웨스트반)

우선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로 가기 위해서는 린츠(Linz)라는 곳을 경유해서 가야 합니다. 잘츠부르크에서 린츠까지는 기차를 타고 가야 하는데 OBB 기차와, 웨스트반(Westbahn) 기차 2가지가 있고 웨스트반이 OBB보다 대체로 저렴하고 린츠에서 체스키 가는 버스 환승 시간도 웨스트반 기차가 여유로워 추천드립니다.(다만 기차 탑승일 다가올수록 기차표 가격이 올라가 OBB가 더 싼 경우도 있을 수 있느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차 승처권 예매 시 출발지는 위에 이미지를 참고하여 Salzburg 도착지는 Linz로 해서 검색하시면 되고 린츠에서 버스 출발 시간이 9시 30분이기 때문에 최소한 OBB는 8시 7분, 웨스트반은 7시 52분 차를 타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기차역에서 출구로 나오는 시간, 기차역에서 버스 타는 곳까지 걸어가는 시간을 합하여 빠듯하게 잡아도 15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왠만하면 웨스트반 기차를 타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린츠-체스키-버스-시간표
린츠-체스키 구간 버스 시간표

린츠에서 체스키까지 가는 법은 플릭스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체스키를 경유해서 프라하까지 당일치기로 가려고 하면 9시 30분 버스를 타야지 여유롭게 체스키를 둘러보고 프라하까지 갈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플릭스버스가 아니고 블라구스버스인데 플릭스버스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요일별로 금~월요일에는 11시 45분 버스가 있기도 하나 린츠 중앙역에서 떨어진 곳에 정류장이 있습니다. 만약 11시 45분 버스를 타시겠다면 잘츠부르크에서 린츠 가는 기차표 시간과 버스정류장도 잘 확인하시고 이에 맞춰서 예매하시면 됩니다. 다만 수요일에는 버스 자체가 없으니 내가 가려는 날짜와 버스 시간표를 꼭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9시 30분 버스 이외에 타는 플릭스버스 정류장은 아래 설명드린 Linz Wissensturm이 아닌 Linz industriezeile으로 린츠 중앙역에서 버스로 15분 떨어진 곳입니다.

[린츠 버스 정류장 위치]

린츠 가차역(Linz hbf)에서 내려서 버스타는 정류장은 지도상 위치로는 Linz Wissensturm인데 구글맵 기준으로 4분이라고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 9시 4분에 캐리어를 끌고 기차역에서 내려 마트에서 물 하나 사고 걸어갔는데 시간은 넉넉했습니다. 버스 타기 전에는 승차권을 확인하고 오스트리아에서 체코로 국경을 넘는 버스이다 보니 여권을 확인하니 미리 꺼내주시면 좋습니다.

체스키크롬로프-프라하 이동 방법

체스키-프라하-버스-시간표
체스키-프라하 버스 시간표

체스키에서 프라하 가는 방법은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 가는 방법보다 훨씬 쉽고 간단합니다. 레지오젯에서 체스키-프라하 구간 버스를 예매하면 되고 버스는 1시간마다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체스키 구경하고 맞는 시간에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체스키는 2~3시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저는 레지오젯 버스를 타고 이동했으나 플릭스버스도 이동편이 있습니다.

[체스키 버스정류장 위치]

버스정류장은 체스키 도착했을 때와 같은 정류장이라 같은 곳에서 내 버스 플랫폼 번호 확인하시고 타시면 됩니다.

[체스키에서 프라하 도착하는 레지오젯 정류장 위치]

체스키에서 레지오젯 타고 도착하는 버스 정류장역은 여기입니다! 플로렌스역나 중앙역이 아니기 때문에 프라하에서 체스키로 갈 경우에도 중앙역이나 플로렌스역이 아닌 Na Knížecí역으로 가야 하니 꼭 버스정류장 가기 전 위치 확인하고 가셔야합니다!

체스키크롬로프 코인락커 정보

체스키-코인락커-정보
체스키 코인라커 정보

마지막으로 체스키를 둘러보고 가시려는 분들에게 중요한 코인락커 정보를 알려드리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체스키 버스정류장 앞에 작은 편의점과 티켓을 예매하는 건물이 있는데 그 안에 코인락커가 있습니다. 체스키 코인락커는 현금이 없어도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가 이용했을 때는 5시간에 50코루나 약 3천 원 정도 지불했고 저는 24인치 캐리어에 폴딩백까지 넣었는데도 자리가 남았습니다. 캐리어를 찾을 때는 영수증에 있는 Pickup code를 입력해야 해서 잃어버리면 안 되고 혹시 모르니 사진을 찍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체스키 코인락커는 보관 시간 내에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보관한 짐에서 뺄 것이 있으면 빼고 다시 잠그면 되니 이 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프라하에서 드레스덴 가는 법 (버스 기차 가격 시간 비교, 정류장 위치, 예매 방법)

프라하에서 근교 도시로 체스키와 함께 가장 많이 가는 드레스덴! 오늘은 프라하에서 드레스덴을 기차와 버스를 타고 당일치기로 가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차 이용 방법 (D

jakenine.com

잘츠부르크에서 할슈타트, 고사우호수 한 번에 가는 법(대중교통)

잘츠부르크에서 당일치기 여행지로 가장 많이 가는 할슈타트와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최근에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고사우호수를 렌트 없이 OBB예매를 통해 대중교통만 타고 한 번에 가는 법

Omio 오미오 예약 및 활용 방법(유럽여행 필수 교통어플 기차 버스 비행기)

Omio(오미오) 어플은 유럽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어플로 한국어 지원을 하며 유럽 전 지역 이동 시 여행 목적지까지 가는 기차, 버스, 비행기뿐만 아니라 페리 이동편의 시간과 가격을 제